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reumee

부산 가볼만한곳 영도 흰여울마을 본문

travel

부산 가볼만한곳 영도 흰여울마을

reumee 2023. 3. 27. 10:40
728x90
반응형
요약 내용

부산 영도 안의 해변을 따라가는 길로
송도가 잘보이며  해변뷰가 매우 아름다운 곳

부산 거주민인 제가 직접 방문했던 뷰맛집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영도 안에서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이라면 왠만하면 다 멋진뷰를 가지고 있답니다.

아래에 뷰 이쁜 카페들은 내부외부 모두 인테리어가 잘되어있고, 영도에서는 제법 유명한 곳으로만 선별했어요.
어디를 가도 뷰는 보장드릴 수 있답니다.ㅎㅎ

 

흰여울길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합니다.
제2송도로 건너편 암남동의 송도를 제1송도라고 함.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

위치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길따라 주차를 할 수 있는데, 

남항방파제 노상 공영주차장으로 30분에 600원으로 10분당 200원이다.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8시까지고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흰여울문화마을

영도의 해안길을 따라 산책길과 포토존이 있는 길이에요.

흰여울문화마을 안내센터에 물건을 보관할수 있는 유료 물품보관함이 운행중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신 분들은 맞겨두고 걸어도 좋을 거 같아요.

오시는 길
1. 지하철 : 1호선 남포역 6번 출구 → 버스 6, 9, 82, 85, 7, 71, 508 흰여울문화마을 하차
2. 버스 : 영도다리 입구 → 6, 9, 82, 85, 7, 71, 508 흰여울문화마을 하차
3. 자가용 : 공영주차장
[절영해안산책로 입구(영도구 영선동 반도보라 아파트 앞) 공영주차장]
[신선3동 공영주차장]

뷰맛집 카페 리스트

 

1. 카페드 220 볼트

이미 멀리서 부터 반짝거리는 불빛으로 시선강탈 하는 곳으로
사실 음료나 디저트는 나쁘지도 좋지도 않았지만, 
야외테라스 자리와 지하부터 총 4개의 층올 넓고 잘되어 있음.

공영주차장도 바로 옆에 있고, 가게 앞쪽으로 나름 여유있게 주차가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데이트 코스로 방문한답니다.

전 층 어디든 뷰가 멋지고, 바다 바로 앞은 아니지만 높은 지대의 카페이기에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그런 느낌이 있는 뷰를 가졌어요.

단체손님이 수용가능한 아주 넓은 매장으로 좌석이 편해서 좋았어요.

센치하고 싶을 때 가면 더 좋은, 여기서 영화보면 개꿀잼! 사정님을 싫어할지도..

2. 신기산업

아마 영도를 조금 아시는 분이라면 여긴 모를 수 없는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이런 공장을 리모델링하여 처음으로 카페를 열었던 곳이고 현재는 바다뷰가 아닌 포레스트뷰 카페도 운영할만큼 영도의 시그니처 같은 카페죠!


최근에는 많은 카페가 생기며 예전만큼 뜨진 않지만, 명불허전이라는 말 답게 여전히 고지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신기산업에서도 가장 좋은 자리는 야외테라스 자리라고 생각해요.

볼트보다는 여기 음료가 제입맛에는 조금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날 따뜻해지면 야외테라스 자리 꼭 와보시길 추천드려요.

3. 오구커피

이번에는 정말 누가봐도 흰여울길에 위치한 카페에요.
여기도 야외테라스 자리가 있고, 꼭 야외가 아니더라도 이쁜 자리는 많아요.
제가 늦은 시간에 많이 가다보니, 사진을 찍기위해 야외테라스를 조금 더 선호하게 되었답니다.

오구커피는 소금빵이 맛도리집이에요.

음료의 맛은 그냥 평범했어요.
이뷰에 이런 감성이면 돈이 아깝지 않았기에 만족스러웠답니다.

여긴 마음에 들어서 셀카도 찍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카린 영도 플레이스

여기도 신기산업만큼 영도에서 유명한 곳이죠?
우선 여기 음료와 디저트는 제입맛에는 안맞았어요.
저는 뷰위주로만 올리지만, 여기 내부도 굉장히 멋지게 되어있어요.

근데, 뭔가 전반적으로 제 스타일이 아니라는 느낌이 들어서 제방문 한 적은 없답니다.

5. 흰여울길 

사실, 힘들어 죽겠다가 아니면 그냥 해변가가 제일 이쁜다.
햇살이 좋은 시간에 간다면 만족도 200%에요.
저는 영도 근처에 살지는 않아서 어른이되고 가보았는데, 1회 방문이후 제법 자주 찾게 되는 곳이에요.

제 글을 참고하시여 여행하신다면 흰여울길 트레킹으로 오시길 추천드리며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할게요!ㅎㅎ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