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reumee

[부산 초량 맛집] 친절한 사장님과 맛있는 고기집 추천 돈누리 본문

travel

[부산 초량 맛집] 친절한 사장님과 맛있는 고기집 추천 돈누리

reumee 2023. 4. 11. 16:24
728x90
반응형

다들 고기 좋아하시나요?
아마도 좋아하실 거라고 믿어요. 고기는 사랑이니깐요.
그중 가장 좋아하는 분위는 말모말모 삼겹살이랍니다.
초량에 대해서 아실지 모르겠지만,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갈비와 전이 유명한 집이 많은 곳이에요.
저는 종종 초량으로 맛집투어를 떠나곤 합니다.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슬픈 1인이랄까요..ㅎㅎ
100% 내돈내산 후기이니 편안하게 방문할 고깃집이라고 도움이 되길 바라요.
 

 

 

오늘 방문한 곳은 '돈누리'라는 가게였어요.
삼겹살, 목살, 양념갈비, 껍데기 등 돼지고기 전문점이었답니다.


[메뉴]

고기류
생삼겹살 120g 11,000
생목살 120g 11,000
양념갈비 180g 11,000
돼지껍질 100g 5,000
식사류
물냉면 / 비빔냉면 5,000
된장찌개 3,000
된장술밥 5,000
계란찜 3,000
김치찌개 3,000
공기밥 1,000
세트메뉴
돼지 반마리 600g 46,000
(생삼겹살 200g + 생목살 220g + 양념갈비 200g + 음료수)
돼지 한마리 1000g 72,000
(생삼겹살 300g + 생목살 300g + 양념갈비 300g + 껍데기 100g + 음료수)


가격대는 적당한 느낌이에요.
내부는  7 테이블 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였어요.

저는 돼지 반마리를 주문하였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기본 세팅부터 나왔어요.

고슬고슬 계란찜과 고기와 짝꿍 양파절임과 파절임까지 나왔답니다.

고소한 삼겹살과 목살의 풍미를 올려줄 절임류와 3가지 종류에 쌈 이외에도 마늘대 구이도 함께 나왔어요.
저는 백김치 러버인데, 백김치도 나와서 너무 두근두근했어요.

목살

시작은 목살부터 올려주셨어요. 젓갈과 마늘도 함께 올려주셨답니다.


100% 구워주는 고깃집은 아니나 사장님께서 돌아다니면서 봐주시고 구워지는 곳이에요.
저는 손님이 없을 시간에 방문해서 다 구워주셨답니다.

목살 때갈이 너무 좋더라고요.
이미 이때부터 침샘 폭발 중이었어요.

마늘대까지 올리고 굽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깍둑 식지 않도록 돌판 위에 올려주세요.
큼지막한 버섯도 노릇하게 익는 중이랍니다.

먹기 좋게 잘라주신 후 삼겹살로 넘어갔어요.
제가 목살을 잘 못 먹는 편이라서 걱정했는데, 요즘 목살은 정말 부드럽고 고소한 곳이 많은 거 같아요.
여기도 특유의 퍽퍽함은 없고 아주 고소해서 자꾸 넘어가더라고요.

삼겹살

얼마나 급했으면 ㅋㅋㅋ 삼겹살 원 사진을 못 찍었어요.

이 타이밍에 백김치도 구워주신답니다.
고추냉이도 주실지 여쭤보셨는데, 저는 괜찮다고 했어요.
이미 곁들여 먹을 친구들이 많았기에 과유불급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삼겹살은 목살보다 더 맛있었어요.
목살도 정말 충분히 맛있는데, 삼겹살 지방의 고소함과 생고기의 야들하니 대박!
영상을 넣어두었으니 판단은 봐주시는 여러분이 하시길 바라요. 

 

고기 쫌 드셔보신 분이라면 고기는 밥이랑 먹어야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나트륨으로 완벽한 맛의 조화가 이룬다는 걸 아실 거예요.

물론 저도 완전 밥파랍니다. 하지만..!
양념갈비가 나오는 구성이니 만큼 기다렸다 주문했어요.

양념갈비

저는 어린 시절 단골 외식메뉴가 양념갈비였어요. 그래서인지 맛있는 양념갈비를 먹으면 부모님과 함께 먹던 갈비가 생각나고는 합니다. 향수 같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초량 돈누리는 갈비도 맛집이더라고요. 
진심 너무 달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단맛이라고 할까요?!
참을 수 없기에 된장찌개와 밥도 바로 같이 먹었어요. 

된장찌개 & 공기밥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시키니 파김치도 주셨어요.

너무 맛있어서 여쭤보니 밑반찬등 전부다 직접 만드시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어쩐지 너무 맛있었어요.
이외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계란찜도 완전 존맛탱이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양념갈비와 된장찌개까지 야무지게 먹어줬답니다. 

껍데기

 사장님이 제 먹방이 만족스러우셨는지, 껍데기를 서비스를 주셨어요.
제가 껍데기를 그렇게 잘 먹는 편이 아니라 맛만볼 정도로 부탁드렸답니다.

사실 지금까지 먹은 음식이 2명이서 먹은 건데...

2명이서 먹는거면 이미 돼지파티 아닐까요? ㅎㅎ..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던, 돈누리 초량 근처나 부산역 근처에서 밥집 혹은 고깃집 고민 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길 바라요!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