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reumee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본문

travel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reumee 2023. 2. 13. 16:35
728x90
반응형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보수동에 위치한 보수동 책방골목

헌책방들이 모여 있는 거리로 한때는 50여 곳이 넘는 헌책방이 밀집해 있었던 곳이랍니다.
가게별로 참고서, 대학 교재, 소설, 만화책, 고서 등 담당하는 종류가 다르게 있지만, 현재는 채판매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고 관광지로 방문하는 추세입니다.

부산의 여러 관광 코스 중 하나로 인근 300m 정도의 거리에 국제시장이 위치해 있고 대청로를 사이에 두고 바로 맞은편에 부평깡통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

보수동을 가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관광으로 오신다면 지하철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시겠죠?

저는 부산 거주민이지만 보수동 근처에 많이 다녀본 적은 없어서 그런지 지하철이 조금 더 친숙하게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버스도 노선이 제법 잘되어 있기때문에 평소 지리감각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버스 이용시

▶ 보수동책방골목 정류장 → 부산 버스 40, 부산 버스 81
▶ 보수사거리 정류장 → 부산 버스 15, 부산 버스 126, 부산 버스 중구1
▶ 국제시장 정류장 → 부산 버스 86, 부산 버스 186
▶ 부평시장 정류장 → 부산 버스 8, 부산 버스 11, 부산 버스 96, 부산 버스 103, 부산 버스 113
▶ 중구종합사회복지관 정류장 → 부산 버스 190
▶ 서구청 정류장(도보 10분 소요) → 부산 버스 16, 부산 버스 70, 부산 버스 96-1, 부산 버스 123, 부산 버스 134[4], 부산 버스 161, 부산 버스 1003, 부산 버스 사하1-1, 부산 버스 서구2, 부산 버스 서구2-2, 부산 버스 서구3, 부산 버스 서구3-1

어디서 내려도 그렇게 멀지는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지하철 이용시

자갈치역 3번 출구에서 북쪽으로 도보 10여 분 소요됩니다.
→ 저는 여기를 지나서 오는 경로는 추천합니다. 지나가는 길목이 모두 남포동 관광지를 끼고 있기때문에 구경하고 길거리 먹거리도 즐기면서 오시기 충분하실거 에요.

★ 토성역 1번 출구로 나온 뒤 사거리에서 우회전, 도보 10여 분 소요된다고 하는데,
→ 이길은 딱히 볼것도 없고 정말 걸어만 와야하니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 부산역에선 택시나 버스를 타면 굉장히 가까워요. 5~10분 정도 걸리지만 굳이 택시를 이용하실만한 거리는 아니에요.
첫방문이시더라도 교통편이 잘되어있고 지도만 보신다면 지하철 혹은 버스 추천드립니다!

※ 여행가방이나 짐이 많다면 비추천이에요.

 

책방거리 사진

저는 2022년 가을쯤 처음으로 보수동 책방거리를 방문했어요.
남포동에 자주 놀러가지만 상대적으로 안쪽에 위치해서 쉽게 발걸음이 가는 곳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한번 다녀오고나니 거리의 정취나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어요.
마음도 차분해지는 그런 감성이 있는 곳이랍니다.

입구 골목 풍경

여기가 입구쪽이에요.
들어오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통상적으로 여기를 가장 많이 이용한답니다.

옆에는 공사중이었어요.
만화책 파는 곳이 많았어요. 고전명작들도 많이 팔더라고요.
어린 적에는 서점을 자주 이용했는데, 어느 순간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게 너무 익숙해져버렸네요.

옛감성이 가득하죠? 구경하기 정말 좋아요.
중간중간 반가운 책들도 굉장히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골목을 지나 안쪽 풍경

안쪽으로는 제법 길게 책방이 있어요.
아마 옛날에 왔으면 더 많은 책방이 있었겠죠?

어린 시절에 못와본게 조금 아쉽게 느껴졌어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책들이 많이 팔더라고요. 옛날에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이야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역시 서점하면 어린이 스티커와 색칠공부를 뺄수 없잖아요. 그 감성 그대로입니다.

지나가다보니 갤러리 느낌이 물씐나는 건물이있었어요.
안쪽에서는 전시를 해둔 거 같아요. 이런 전시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죠?

기독교서적이 아주 크게 눈에 띄게 보이는 점포였어요.
아주 다양한 종교서적이 있을 거 같네요.

동화서점 간판이 너무 친숙해서 찍어보았어요.
어린시절 필독서가 다 모여있는 거 같아요.
어린이 식물도감, 우리 문화재 도감 등등 정말 어린시절에 많이 보던 것들이네요.

중앙광장인 듯한 곳! 앉아서 쉴수 있는 구조였어요.
제법 많은 친구들이 왔다갔다 하는 곳이랍니다.

보수동 했을때 인스타등 사진에서 많이 보던 곳이였어요.
양서협동조합에 관한 글이 적혀있는데,
좋은 책 보급을 위해서 김형기라는 분의 제안으로 시작된 책방골목이라고합니다.

1978년 4월에 설립되었고 "협동서점"을 만들어보자고 한것이 시초라고합니다.
각종 많은 지역에서 이런 운동이 확산되고 큰성과를 이루었다고 해요.

굉장히 의미있는 곳이었어요.

여기 계단되 굉장히 많이 찍길래 찍어보았는데, 굳이 올라갈 필요를 느끼지 못해서 안올라갔어요.

인앤빈 커피 로스터스

남포동부터 구경하고 걸어왔더니 조금 앉고 싶더라고요.
주변을 둘러보니 중앙광장을 끼고 있는 인앤빈 커피 로스터스가 보여서 별 고민없이 들어갔답니다.

외관부터 분위기가 좋았어요. 다만 좌석수가 작아서 앉기 불편할까봐 걱정은 조금했어요.

내부는 이런 느낌이에요. 굉장히 작죠?
그럼에도 여기 분우기도 너무 좋고 사람 많은 것에 비해 한적한 느낌이 아주 좋답니다.

가게 자체가 따듯한 느낌이어서 좋았어요. 다음에 보수동을 재방문한다면 또 갈 거 같아요.

메뉴 간단하게 아메리카노와 무화과 머핀을 시켰어요. 둘 다 아주 맛있었답니다.
맛 리뷰를 위한 글은 아니니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tip. 화장실 찾으시는 분들은 보수동책방골목문화원 4,6층 여자화장실 5층 남자화장실 있어요!

주변 가볼만한 곳들

보수동책방골목문화원 문화원 앞에 이렇게 잘나와있더라고요.

사실 이건 부산시 사이트에 다 나왔있는 내용이니 참고하시라고 넣어보았어요.
1. 역사문화코스
2. 쇼핑코스
3. 먹거리 코스
4. 볼거리코스
5. 알짜 3시간코스

부두, 관광안내소, 공원, 기념관, 문화시설, 극장 등등 위치가 표시되어있어요.
관광안내소 가시면 팜플렛으로도 제공이됩니다.

중구에서 하는 행사들이 나와있어요. 여기서 굉장히 유명한 축제들도 있더라고요. 
혹시 기간 맞게 오신다면 방문해보실 추천드립니다.

모두 가보기는 어려워도 용두산공원이나 광복로 전망대는 구경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영도쪽도 너무 이쁘답니다. 

여행오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되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
Comments